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이슈

카밀라 카베요 과거 공개/인종차별 논란(상세정리)

 

 

 

 

국내에서는 하바나라는 노래로 유명한 카밀라 카베요가 최근 과거의 실수때문에 논란이라고 합니다.

바로 과거 SNS 계정이 털려서 예전에 올렸었던 인종차별 글들과 동료 가수들을 비방한 글이 공개된 것이죠.

어떻게 된 내용인지 상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카밀라 카베요는 누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카밀라 카베요는 누구?

 

 

 

 

카밀라 카베요는 쿠바 출신이지만 미국으로 5살때 이민을 오게되었죠. (현재 국적 : 미국)

가장 큰 메가 히트곡인 하바나도 쿠바 수도 하바나를 주제로한 노래였습니당!

카밀라 카베요는 1997년 3월 3일 생으로 올해로 24살이 되었습니다. (한국 나이)

 

키는 158cm로 현재 남자친구인 션멘데스와 데이트 사진을 보면 엄청난 키차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은 카밀라 카베요와 션멘데스의 데이트 때 찍힌 파파라치 사진입니다.

 

 

 

 

 

 

 

 

 

 

 

 

그 외에도 션 멘데스와 데이트하는 사진이 파파라치에 의해 많이 찍혔죠.

서로 데이트할 때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서 사진이 많이 돌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도 잘 만나고 있는 것 같아요~

 

 

 

 

카밀라 카베요의 데뷔는 The X Factor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결성된

Fifth harmony라는 팀으로 최종 3위를 거두며 그룹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룹에서는 리드 보컬을 맡아 활동했지만 솔로 활동도 병행하며 좋은 성과를 내었죠.

그리고 얼마지나지 않아 탈퇴를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탈퇴할 당시에도 언플을 하며 카밀라는 일방적으로 본인이 팀에서 퇴출되었다고 주장했지만,

추후에 나머지 4명의 팀 멤버들과 소속사에서 입장을 발표하며

탈퇴는 카밀라 카베요의 선택이라 반박했습니다.

결국엔 카밀라 카베요 본인이 자의로 나간게 맞다며 시인하여 거짓말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받았죠.

 

이때부터..... 문제가 많았던 카밀라 카베요네요 ㅜㅠ

 

 

 

그 이후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 그저그런 성과를 나타냈죠.

그러다가 라틴팝 붐이 불며 Havana가 역주행 곡선을 띄며 빌보드 1위까지 흥행하게 되었습니다.

Havana 이후 Never Be the Same까지 카밀라 카메요의 인기가 치솟게 되고 많은 프로그램에 나와

본인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게 되고 음원 및 앨범 성적도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영상중 하나를 첨부할게요!

카밀라 카베요만의 음악 색깔을 잘 보여주는 공연 영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밀라 카베요 - havana(엘렌쇼 ver)]

https://www.youtube.com/watch?v=BFZz8wHL2a4

 

[카밀라 카베요 - Never Be the Same(엘렌쇼 ver)]

https://www.youtube.com/watch?v=yOOiVK31h7g

 

 

카밀라 카베요 인성논란

 

2012~2013년에 SNS에 올렸던 계정이 털리면서 카밀라 카베요의 이중적인 인성이 드러나게 되었죠.

이전에는 해당 게시글에 대해서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지만, 

최근 다시금 논란이 생기면서 해당 내용에 대해 공식 SNS 계정에서 사과문을 게재하게 되었습니다.

 

 

 

 

 

 

 

번역을 하자면 "어렸을 때 난 매우 부끄럽고 영원히 후회할 발언들을 했다. 무식하고 무지했다. 그 끔찍한 말들의 이면에 있는 역사와 참된 의미를 알게 됐고 내가 그런 말들을 했다는 것이 당황스럽다. 진심으로 후회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서 내가 했던 말을 바꿀 순 없다. 앞으로 잘 해나가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다. 난 이제 22살이고 성장하고 배우고 있다.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평소에도 Fifth harmony 팀 멤버들을 nigger라고 흑인 비하하는 말을 자주한 것도

많은 증거들로 남아있어서 유색인종에 대한 카밀라 카베요의 가치관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밀라 카베요도 멕시코 혼혈로 어떻게 보면 유색인종인데,

백인 유전자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건지.... 도대체 무슨 생각인지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그밖에도 흑인을 비하하는 우스꽝스러운 캐릭터들도 카밀라 카베요 본인계정에 올렸고,

흑인은 KFC 치킨을 좋아한다라는 흑인을 비하하는 뉘앙스가 있는 사진도 게재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서양인들이 동양인들을 비하할 때 칭챙총~ 하고 인종차별 발언을 하는데,

카밀라 카베요가 칭챙총과 관련한 게시글도 올렸었더라구요........!

흑인 뿐 아니라 동양인까지 전 유색인종에 대한 반감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ㅠ.ㅠ

 

 

 

 

 

 

문제는 동료 가수들을 조롱하는 글들도 있었다는 겁니다.

카밀라 카베요는 테일러 스위프트 뿐 아니라 니키 미나즈, 리한나

여러 가수들의 뒷담화도 계정에 올렸는데, 모두 공개가 되어 난처하게 된 것 같습니다.

현재 카밀라 카베요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콘서트의 객원가수로도 참여하는 등 친분을 이어오고 있죠.

과연 과거에 작성된 카밀라 카베요의 저격글을 본 테일러 스위프트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네요...

 

 

 

 

 

2018년 세이브 더 칠드런 홍보대사와 흑인 인권 운동 지지 트위터를 올리며 이미지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과거의 실수들이 공개되며 큰 걸림돌로 작용되고 있는 카밀라 카베요.

향후 어떻게 상황을 헤쳐갈지, 여론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