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콘서트공연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 일정 및 좌석 선택 팁(필독)!!!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오랜만에 내한공연을 진행하는 뮤지컬 캣츠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제가 초등학생 때 가족들과 함께 관람을 했었는데

처음 보았던 내한공연이어서 그런지 어린 저한테도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는 뮤지컬 캣츠 입니다!

어릴 때에도 VIP 좌석에서 관람을 했어서 그런지 이번 공연도 좋은 자리를 예매해서 볼 예정입니다.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을 좀 더 생생하게 느끼기 위해서 좋은 좌석들도 추천드릴게요!(꼭 보세요!!)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 줄거리]

 

우선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은 어떤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요약하자면 1년에 한번씩 젤리클 고양이들이 모여 한 고양이를 선택해 새 생명을 얻도록 선발을 하게되는데,

각자 고양이들은 자신이 젤리클 고양이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소개를 하게 됩니다.

그리자벨라는 오래전 종족을 떠났지만 지저분하고 허름한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게 되고,

고양이들은 예전처럼 예쁘지 않고 볼품없어진 그리자벨라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그리자벨라는 마지막에 캣츠의 뮤지컬 넘버, 메모리를 부르며 과거를 다시 회상하고,

동료들에게 다시 인정받게 되고 최후의 고양이로 선발되는...... 줄거리가 딱히 없는 뮤지컬입니다ㅎ.ㅎ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제1막 -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고요한 밤, 고양이들만의 축제가 열린다.

갑자기 조명과 음악이 터지며 극장을 채우면 온갖 잡동사니가 모여있는 고물 집합소다. 자동차 불빛이 병과 상자로 뒤덮인 곳을 훑고 지나가면 언뜻언뜻 고양이처럼 생긴 동물의 모습이 보인다. 하나씩 하나씩, 호기심 많은 고양이들이 모여든다. 오늘은 일년 중 특별한 밤. 젤리클 고양이가 한자리에 모여 자신들이 젤리클 고양이임을 경축하는 자리이다. 고양이들이 모여 그들의 독특한 능력과 특별한 특성을 노래하는 ‘젤리클송’을 부른다.

어리고 순결한 하얀 고양이 빅토리아가 솔로로 춤을 춘다. 크고 회색의 얼룩고양이로 진행자를 맡은 멍커스트랩이 젤리클 고양이들이 1년에 한번씩 만나 즐긴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한 그는 그들이 자기들의 리더인 현명한 올드 듀터로노미를 기다리고 있으며 올드 듀터로노미가 그들 중에 한 고양이를 선택해 헤비사이드 레이어(Heavyside Layer)로 보내 새 생명을 얻게 할 것이라고 말한다.

 

 

 


각각의 고양이들은 자신이 새 삶을 갖고 다시 젤리클 고양이로 태어나기를 고대하며 그들 자신의 이야기를 노래와 춤을 섞어 얘기한다. 멍커스트랩이 하루 온종일 잠을 자는 ‘제니애니도츠’를 소개한다. 그러나 밤이 되면 그녀는 누구보다도 활발한 아줌마로 변한다. 그녀는 쥐들에게 음악과 뜨개질을 가르치고 바퀴벌레들을 쫓아다닌다.

두 번째 고양이는 ‘럼텀터거’로 암고양이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은, 바람둥이이다. 터거는 자기가 얼마나 까다로운지를 설명한다. 그는 자기가 갖기 않은 것을 원하고 자기에게 주어진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가 유일하게 즐기는 것이라면 좌중의 시선을 한몸에 받는 것이다.

밤이 더 깊어 어두워질 무렵 ‘그리자벨라’가 나타난다. 그녀 역시 젤리클 고양이 중 하나이긴 하지만 다른 고양이들은 그녀를 피한다. 그녀는 수년 전에 종족을 떠나 바깥 세상으로 나갔었다. 하지만 바깥 세상에서의 그녀의 삶은 평탄치 않았고 한때 아름답고 매력적인 암고양이었으나 이제는 헤지고 낡은 모습이다. 그녀는 다시 돌아오고 싶어하지만 다른 고양이들은 냉정하게 할퀴거나 쉿쉿 소리를 내며 불만을 표시한다.

다음 고양이는 뚱뚱한 ‘버스터퍼 존스’ 25파운드의 육중한 몸에 언제나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하얀 각반을 찬 버스토퍼는 자주 가는 영국 선술집이나 클럽에서 먹고 먹고 또 먹는 것으로 시간을 보낸다.

갑자기 벽력같이 소리가 나며 경찰 사이렌 소리와 빨간 전등 불빛이 비춘다. 악당 고양이 맥캐비티가 도망친 것이다. 고양이들은 흩어지고 무대는 텅빈다. 무대 밖에서는 킥킥거리는 웃음소리가 나더니 언제나 같이 사는 가족과 문제를 일으키는 몽고제리와 럼플티저가 들어와 한바탕 장난치며 논다.

 

 

 


전체 젤리클 고양이들은 그들은 인자하고 현명한 리더 올드 듀터로노미가 도착하자 다시 모인다. 고양이들은 올드 듀터로노미를 사랑하고 존경한다. 멍커스트랩이 듀터로노미를 위해 오락거리를 마련했다. 고양이들은 “펙케스와 폴리클간의 처참한 전쟁과 폴리클 개들의 행진곡”의 쇼를 벌인다. 양쪽 개들은 매끄럽고 강한 고양이, 럼퍼스 고양이에 놀라 흩어질 때까지 서로를 향해 끊임없이 짖어댄다.

다시 한번 맥캐버티에 의해 고양이들은 달아난다. 올드 듀터로노미가 그들을 달래서 하나둘씩 다시 모인다. 이제는 “젤리클 볼”을 위한 시간으로 모든 고양이가 축하의 춤을 추는 1년에 한번 있는 큰 댄스파티이다. 그리자벨라가 다시 한번 끼어들지만 고양이들은 그녀를 경멸한다. 종족을 떠나기 전에 예쁘고 젊고 행복했던 시절을 노래한다. 그녀는 받아들여지기를 열망하며 손을 내밀어 누군가가 잡아주기를 바라지만 아무도 그녀에게 다가가지 않는다.


제2막 - 천상의 세계로 선택된 단 한 마리의 고양이는 '그리자벨자'

극장 고양이 ‘거스’가 들어온다. 그는 한때 이름 높았던 배우로 지금은 앓고 있는 나이든 극장 고양이이다. 거스는 그의 배우 경력 중에 가장 멋졌던 시기를 얘기하며 다시 그런 일을 하기를 열망한다. 거스의 상상 장면이 이어지는데 “그로울타이거의 마지막 모습”이란 연극이다. 거스는 해적 그로울타이거를 연기한다. 이 연극에서 악명 높은 바다의 선장인 그로울타이거는 그의 애인 그리들본과 사랑에 빠지고 시암 고양이와 전투를 벌인다.

기차 차장 고양이 ‘스킴블샹크스’가 자신을 소개한다. 모든 고양이에게 친근한 아저씨 같은 스킴블샹크스는 기차에 올라 모든 세부사항을 점검한다. 또 한번 커다란 굉음이 울리고 악명 높은 맥캐버티가 나타났다! 맥캐버티의 두 심복은 올드 듀터로노미를 어디론가 데려간다. 맥캐버티와 비슷한 두 고양이, 데미터(전에 맥캐버티에게 유괴되어 겁에 질린 고양이)와 더 나이 먹고 더 관능적인 봄발루니아(그녀는 아무하고나 방탕하게 보낸다)가 맥캐버티에 대해 노래한다.

맥캐버티가 올드 듀터로노미로 변장하고 나타나지만 곧 들통나고 멍커스트랩을 비롯한 수컷 고양이와 싸운다. 지친 맥캐버티가 모든 전등을 나가게 해서 젤리클 고양이는 어둠 속에 남는다. 럼텀터거가 마술 고양이 ‘미스터 미스토플리스’에게 부탁해 올드 듀터로노미를 되돌려오게 하자고 한다. 미스토플리스는 모든 전등이 다시 들어오게 하고 마술로 올드 듀터로노미를 다시 되돌려 놓는다.

 

 

 

 


마침내 올드 듀터로노미는 새로운 젤리클 삶을 가지고 다시 태어날 한 마리의 고양이를 선택한다. 그 순간 그리자벨라가 다시 나타난다. 다시 한번 그녀는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메모리를 부른다. 이번에는 고양이들이 그녀를 다시 받아들인다. 그리자벨라는 헤비사이드 레이어로 올라가 다시 태어날 고양이로 선택된다. 올드 듀터로노미가 그녀를 에스코트해 요술 타이어에 태워 그곳으로 인도한다. 올드 듀터로노미는 고양이에 대해 다시 얘기한다. 이것으로 고양이들의 일년에 한 번 있는 축하의 마당은 끝이 났다.

 

- 출처 : http://kid.chosun.com/site/data/html_dir/2003/12/29/2003122900001.html

 

 

 

 

[공연정보]

 

- 공연명 : 뮤지컬 〈캣츠〉 40주년 내한공연

- 일시 : '20.9.9~'20.11.8

- 장소 : 샤롯데씨어터

- 공연시간 : 160분(인터미션 : 20분)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능

- 좌석 가격

  . VIP석 : 160,000원

  . R석 : 130,000원

  . S석 : 110,000원

  . A석 : 90,000원

  . B석 : 60,000원

   ※ 공연 티켓 할인 내용 

 

 

 

[좌석 안내]

 

샤롯데시어터는 생각보다 작은 홀이기 때문에, 1층의 맨 뒤에서 보아도 배우들이 멀다고 느껴지진 않을거에요!

층고가 높기 때문에 2층에서 보게 되면 오페라글라스는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캣츠는 사람이 고양이를 연기하는 뮤지컬이기 때문에 

배우들의 작은 움직임에도 신기하고 놀랄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꼭 1층, 무대와 가까운 자리에서 관람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떻게보면 스포일지도 모르지만......!

자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통로쪽에 무조건 앉으라는 것입니다.

 

더 이상은 스포가 될까봐 상세하게는 말씀드리진 못하겠지만!

배우들의 첫 등장, 그리고 인터미션 시간까지 통로를 활용하여 배우들이 꾸미는 시간들이 많으니

앞자리 무대 중앙보다는 뒷자리 통로 자리가 훨씬 좋은 관람이 될 수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스포가 되어도 상관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스크롤↓

- 스포 : 공연 시작 후 배우들이 첫 등장할 때 통로를 통해서 등장을 하게 됩니다.

          갑작스럽게 등장하는 고양이떼들을 맞이하려면 통로 자리에서 관람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인터미션 시간에는 통로쪽에서 고양이를 연기하는 배우들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인터미션 시간에도 통로쪽 곳곳에서 배우들이 연기를 하고 관객들과 소통하므로 무조건 통로 사수하세요~

 

 

 

 

 

[관람 시 주의사항]

 

코로나19 때문에 공연 시 많은 제약들이 있는데요,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꼭 공연 관람 시 마스크는 의무 착용해야 하고, 관람 전 문진표 의무작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문진표 작성을 위해서는 공연 관람 전 여유있게 공연장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1. 전 관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2. 전 관객 대상 체온 측정 모니터링

3. 전 관객 대상 문진표 의무화

4. 샤롯데씨어터 공연장 방역 및 소독 안내

5. 외부 음식물 반입 및 배우 증정 선물 일시 제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