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리]트레일블레이저 제원 및 연비, 실내 총 정리

안녕하세요~!

2019년은 SUV의 인기가 뜨거웠던 한 해 였는데요 2020년은 그에 못지 않게 SUV 신차 소식이 넘쳐나네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쉐보레의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2019년 하반기부터 쉐보레가 국내에 새로운 SUV 라인업을 추가하였는데요 어마무시하게 큰 픽업트럭

콜로라도부터 대형 SUV 트래버스를 출시한데에 이어 라인업을 더 다양하게 해줄 트레일블레이저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국내에 소형~준중형 SUV 시장을보면 대부분 현대기아차의 베뉴,코나,셀토스,투싼,스포티지가 아~주 강세죠 ㅠㅠ

쉐보레는 이전에 야심차게 출시한 이쿼녹스가 크게 부진한 성적을 거뒀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트레일블레이저는 출시 이전에 뜨거웠던 반응으로 출시 이후가 기대가 됩니다.

 

 

1. 제원

 

 

트레일블레이저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림별로 전장이 약간 차이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엔진 배기량이 1.2T, 1.35T인걸 보니 차급에 비해선 좀 작은 엔진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차 크기가 셀토스~투싼 사이인걸 감안하면 좀 작다고 생각되지만 경제적일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참고로 휠사이즈는 16~18인치까지 있습니다.

 

 

 

2. 연비

 

 

 

 

3. 디자인

 3-1 외장

 

 

 

 

 

 개인적으로 트레일블레이저에서는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의 디자인이 결합된 것 처럼 보입니다.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싼타페, 그릴은 약간 렉서스의 스핀들그릴

 후면부의 헤드라이트는 티볼리 비스무리 하지 않나요 ㅎㅎ

 그리고 측면에서 루프라인은 새로나온 RAV4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디자인은 아주 컴팩트하게 잘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3-2 실내

 실내 디자인은 예전부터 쉐보레가 가장 못하는 부분이었죠 ㅠㅠ..

 트레일블레이저도 실내가 굉장히 세련되거나 그렇지는 못하지만 차급으로만 보면

 여지껏 출시된 다른 모델들 보다는 실내가 많이 개선된 것 처럼 보입니다 (센터페시아는 동일하게 별로군요..)

 일단 가장 맘에드는건 D컷 스티어링 휠이네요 아주 맘에 듭니다 ㅎㅎ

 그다음은 클러스터가 아주 쉐보레답지 않게 잘 뽑았네요 사진에 첨부된 클러스터는 RS트림 전용이니 참고 바랍니다

 그나저나 그래도 이정도 차급이면 약~~간이라도 실내소재를 고급스럽게 해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ㅠㅠ

 

 

 

 

 

 

 

오늘은 준준형SUV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로 약간이나마 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ㅠ.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