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이슈

[정리]시그널 시즌2 제작 확정 및 2020년 방영 일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로 재미있게 봤던, 인생 TOP 3 드라마 중 하나인 '드라마 시그널'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시그널 시즌1에서는 열린 결말로 다음 시즌을 암시하며 끝이 났는데, 그래서 많은 시그널 팬들이 시그널 시즌2를 오래도록 기다리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최고시청률이 12.5%에 달하며 당시에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시그널은 연출 김원석, 극본 김은희 작가로 유명하죠. 총 16부작으로 구성된 시그널은 "우리의 시간은 이어져있다."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무전)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치는 시놉시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연 배우는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배우들이 대거 포진해 있어 많은 사랑을 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국에서 사랑을 많이 받은 탓에 일본에서도 리메이크 작인 '시그널 장기 미제 사건 수사반'이 제작되었습니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었고 사카구치 켄타로, 키타무리 카즈키 등 인지도 있는 배우들이 출연해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시그널 시즌2 출연 배우는?

 

시그널의 주연배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그널 시즌2에서도 시즌1 주연 배우들이 출연하는지가 궁금하실텐데, 종영 이후 김혜수, 이제훈은 시즌2 출연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조진웅은 출연에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아서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가졌습니다. 조진웅은 드라마가 살인 미제사건들을 다루어서 연기하는데 많이 힘이 들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19년 8월 조진웅 인터뷰 기사에서는 "시그널 시즌2 안하겠단 말은 취소"라며, 시그널 시즌2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라고 했습니다. 촬영 내내 쉽지 않았던 순간들이 있었기에 출연을 고민해 왔다고 하나 조진웅은 "인간의 기억력은 한계가 있지 않나.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려 한다"라고 달라진 심경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팬분들의 희망대로 기존의 출연진으로 시그널 시즌2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ㅜㅜㅜ

 

 

 

 

 

시그널 시즌2 방영 시기는 언제?

 

최신 기사에 따르면 시그널 시즌2는 킹덤 시즌2 이후에 방영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는 킹덤 시즌2를 집필한 후에 차기작에 돌입한다고 하였으며, 킹덤 시즌2는 대본 집필 및 제작까지 완료되어 올해 3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죠. 킹덤 시즌2는 4, 5월 중으로 시즌이 끝날 예정이기에 시그널 시즌2는 2020년 하반기에는 제작 및 방영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이 위와 같이 예상을 하고 있지만 또 다른 주장도 있습니다. 올해 1월에 한 기사에서는 2020년 방영이 불투명하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국내 제작사 최초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를 만든 에이스토리는 상장 이후에도 큰 실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올해 방영이 확정된 작품은 킹덤2 이외에 없는 상황이며, 시그널 시즌2는 제작이 무기한 연기됐다고 전했습니다. 

 


오피셜로 제작 시점 및 방영 시점에 대해서 공지된 것이 없기 때문에 기사는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김은희 작가의 작품 킹덤 시즌2 방영 일자와 전지현 출연에 대해서도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총정리]킹덤 시즌2 방영 일자와 전지현 출연 예고

안녕하세요. 바로 오늘!! 킹덤 시즌2 방영 일자가 확정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와서 킹덤 시즌2 총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킹덤 시즌2는 시즌1과 동일하게 넷플릭스(Netflix)에서 단독으로 공개를 합니다. 넷플..

bbehapp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