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이슈

[정리]페이커 연봉 및 청와대 인터뷰 정리

한국 E스포츠의 현존하는 레전드 세체미 페이커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를 통틀어서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 그리고 최고의 미드라이너 선수로 불리는 페이커는 또 다른 별명 세체미로 불리고 있죠! 과연 세체미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 세체미 :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 페이커 선수를 뜻함.

 

이렇듯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프로게이머 중에서도 단연 최고로 손꼽히는 페이커는 실제로 어마어마한 연봉을 수령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페이커 연봉과 페이커의 주요 업적, 학력 등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페이커는 누구인가?

 

페이커는 1996년 5월 7일 생으로 현재나이로는 25세 입니다. 소속팀은 SK텔레콤 T1이며 본명은 이상혁입니다. 처음 프로게이머 생활을 시작한 팀도 SK텔레콤이며 2013년부터 프로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정? 의리로 한국 리그의 SK텔레콤 팀에 남아 한국 팬들과의 의리를 지키고 있죠.

 

현재는 트위치 계정을 통해서 팬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해오고 있습니다. 

 

2017년 2월에 트위치와 계약을 맺으면서 첫 방송을 시작하게 된 페이커는 동시 시청자 24만명 이상을 돌파하며 서버가 폭발해버린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팬들이 페이커와의 소통에 기대가 많았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방송을 해오며 200만명 이상이라는 팬들의 구독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트위치 도네이션도 발생이 되는데, 페이커 연봉 뿐만이 아니라 이런 부수입으로도 엄청난 수익이 있을 것 같습니다.

 

 

Twitch

Twitch is the world's leading video platform and community for gamers.

www.twitch.tv

 

 

 

페이커 연봉은 과연 얼마일까?

 

페이커 연봉은 최근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하자면 대략 50억원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스폰서 비용, 광고료, 대회 상금 등으로 얻는 부가적인 수익을 합하면 그보다 훨씬 웃도는 연봉을 수령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관련 자료를 한번 볼까요?

 

 

 

 

라디오스타 내에서 김구라는 "중국에서 100억 대의 연봉을 제안받았으며 북미에서도 백지 수표로 이적을 제안했다고 들었다"고 페이커 연봉에 대해 질문을 하였는데, 페이커는 "실제 계약서를 본 것은 아니지만 그럴 것이"라고 답을 하였습니다. 또 해외로 이적한 프로게이머들의 연봉이 100억을 웃돌기도 하기 때문에 타 프로게이머들은 해외 구단으로의 이적을 선호하는데 국내 리그에 남아있는 이유에 대해서도 질문을 하였는데, 페이커는 "해외 구단과 계약을 하지 않는 이유는 타지 생활에 대한 불편함이 있고 금액을 떠나서 한국에서 생활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추가로 "한국 선수들도 많고 경쟁도 있기 때문에 재미있다. 한국 대표팀으로 자기잡고 있으니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라디오스타에 함께 출연한 페이커의 오랜 팬 김희철은 경기 수익 외에도 광고 수입 등의 수입이 엄청날 것이라고 이야기했고, 예전 방송에서도 홍진호가 50억 정도는 받을 것이라고 언급을 했다고 합니다. 롤드컵 우승 상금이 74억이었고, 중국 등 해외에서 개최하는 롤 대회의 상금이 100억대에 육박하기도 하여, 아마 페이커 연봉은 알려진 50억을 훌쩍 넘길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겠습니다. E스포츠에 대한 위상이 높아지면서 유명 프로게이머들은 엄청난 연봉을 자랑하네요. 많은 초등학생들의 꿈이 프로게이머인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커 레전드 영상 정리

 

페이커의 레전드 경기를 손꼽으라 하면 엄청나게 많지만, 가장 유명한 경기 영상을 모아보았습니다. 페이커는 다양판 챔피언 운용을 하여 팬들에게 볼거리를 많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2013~2017 롤드컵 솔킬 명장면 모음]

 

 

[페이커 역대 명장면 모음]

 

 

페이커 청와대 인터뷰 정리

 

페이커가 최근 청와대와 인터뷰를 한 영상이 유튜브에 게재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에서 페이커 연봉 및 한국에 남은 이유 등 다양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풀 영상은 맨 하단에 첨부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청와대 채널에서 나라를 대표하는 유명 인물로 페이커를 취재했다고 하니..... 페이커 연봉이 고액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이틀은 청와대가 만난 롤의 황제!!! 나라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캡쳐 사진이 페이커 선수가 너무 이상하게 나와서 잘라버렸습니다. ㅠㅠㅠ

 

 

1. 자신이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롤 게이머라고 생각하시는지?

 위에 대한 대답으로 네!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페이커 선수.... 페이커 연봉 뿐 아니라 같은 프로게이머 선수들에게도 존경하는 인물로 꼽히고 있기 때문에 이 질문에는 아무도 반박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2. 자신의 활약상을 직접 말씀해 주신다면?

 국내 대회 LCK(롤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8회 우승, 롤드컵이라 불리는 월드챔피언쉽 3회 우승에 빛나는 경력을 가지고 있는 페이커. 월드챔피언십에서 3회 우승한 팀은 SK텔레콤밖에 없어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페이커 선수를 볼 수 있었습니다. 

 

 

 

 

 

3. 해외 구단에서 거액의 연봉을 제의했지만 한국을 선택한 이유?

 한국과 해외 두가지 선택지를 놓고 봤을 때, 한국 선택지가 생활 면이나 팬분들이 좋아하시는 것도 있고 여러가지 옵션들을 생각했을 때 한국에 남는것이 좋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4. 나에게 '롤' 이란?

  지금의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롤. 롤로 인해 인생이 많이 바뀌었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수 있어서 만족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명해지면서 불편함들도 발생하지만, 그래도 현재의 페이커로서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래는 페이커 선수가 청와대에 인터뷰한 영상 원본이므로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페이커 청와대 인터뷰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