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터키그리스

에티하드항공 후기/에티하드항공 기내식/에티하드항공 마일리지

오늘은 에티하드 항공 탑승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많은 항공사들을 이용해보았지만 정말 너무 만족스러웠던 에티하드!

기내식 후기를 중점적으로 소개해보았는데

특히 추천하는 최고의 역대급 기내식 메뉴도 소개합니당 ㅜㅜㅜㅜ

 

정말 정말 강추에요 남자친구는 터키/그리스에서 먹은음식 중 제일 맛있었대요 ㅋㅋㅋ

 

 

 

 

 

 

 

에티하드 항공의 허브공항은 아부다비 국제공항입니다!

저는 터키(이스탄불), 그리스(아테네)로 인아웃을 결정했는데

아부다비 공항을 경유했어요!

 

에티하드 항공은 아부다비 왕세자가 현재 회장이라구 합니당

지금 총 66개 지역에 취항한다고 하네요

 

 

에티하드 항공은 스카이패스 등록된 항공사는 아니지만

그래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및 아시아나 항공도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적립 방법은 제가 포스팅 해놓았는데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https://bbehappy.tistory.com/2

 

[쉽게따라하기]에티하드항공 대한항공 마일리지(스카이패스) 적립, 대한항공 사후마일리지 적립

지난 9월 25일~10월 6일까지 늦은 여름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에티하드 항공으로 터키/그리스 여행을 했었는데, 여행 과정에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로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제일 먼저 그동안 미뤄왔던 마일리지..

bbehappy.tistory.com

 

 

에티하드 항공은 정시 출발해서 고시된 시간에 딱 도착하더라구요

환승하는 입장에서는 지연이 될까바 조마조마 하잖아요 ㅠㅠ

 

그런 면에서는 아주 좋았습니다!

 

 

모두가 궁금해 하는 기내식 후기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가지 수가 3가지가 있었습니당!

저는 가장 무난한 치킨을 시켰습니당

 

 

[구성 소개]

 

- 메인메뉴(치킨/양/파스타/비프)

- 비스켓(맥주와 곁들이기좋은 치즈도 함께 있음)

- 망고푸딩(엄청 달달하고 맛있어요 ㅠㅠㅠㅠ 이거만 내내 기다렸음)

- 딱딱한 빵(그치만 버터를 발라먹으면 아주 맛이 좋습니당)

- 물(팩으로 담겨서 물한잔 따로 받고 자다가 일어나서 먹으면 아주 좋음)

 

 

여기 진짜 기내식 실패가 없었어요 ㅠㅠ

 

 

 

 

탑승하고 자기 전에는 이렇게 조금 해비?한 음식을 제공해주고

자고 일어나서는 간단한 기내식을 주더라구요!

 

[구성 소개]

 

- 핫케이크 및 매우 새콤한 딸기쨈은 아닌..... 과일쩀)

- 딸기맛 요거트(우리가 늘 먹던 딱 그맛)

- 미니미니 크로와상(조금 눅눅했찌만 그래도 맛있었음)

- 물(석수네용)

 

 

 

근데 외국의 아침맛이었지만 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배가 부를정도로 아침에 과하게 먹었는데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리구 대망의 추천 메뉴!

 

 

바로바로 메인메뉴 3가지 중 선택할 떄

양이 있다면 꼭 양고기를 고르세요 ㅠㅠㅠ

 

물론 양고기를 별로 안좋아 하시는 분은 선택하지 마세용 ㅠㅠ

양고기의 향이 강하게 나는데.....

진짜 거부감이 하나도 없는 양고기 본연의 맛이고

소스랑도 너무 잘 어울리거든요! 진짜 맛있어요

 

 

날리는 밥도 너무 탱글탱글 맛있어요 ㅠㅠㅠㅠㅠㅠ

저도 남자친구도 역대급 최고의 기내식이었습니다.

 

 

저거 먹으려고라도 에티하드 항공 탈 것 같아요 ㅠㅜ

 

 

[구성 소개]

 

- 메인메뉴(양고기, LAMB 무조건 선택하세유ㅜㅜㅜ)

- 망고푸딩(너무나도 기다리던 망고푸딩)

- 그 매번 나오는 딱딱한 빵(잘 쪼개어서 버터 발라먹으면 존맛)

- 비스킷(언제나 맥주를 시켜서 치즈와 함께 냠냠 먹습니당)

- 팩으로 담긴 물

 

 

 

 

비행기는 생각보다 넓더라구요!

타 저가항공에 비해 좌석 넓이도 넓구

승무원 분들도 친절했어요!!

물이랑 과자, 맥주 등등 여러가지 요청드렸을 때에도 늘 친절하게 가져다 주셨어요 ㅜ.ㅜ

 

 

 

좌석은 저는 장거리 비행할 시에는 늘 중간 자리에 앉습니다.

4개 연달아 있는 중간자리에 앉으면 일행과 2자리를 차지하니까

화장실 가기도 편하고 승무원분께 요청드릴 때에도 편리하더라구요

 

밤 비행할 때 옆 자리 사람 깨워서 화장실 가기는 너무나더 미안하니까

ㅜㅜ 무조건 중간자리 확보합시당!

창문 보이는 자리는 사실 필요가 없어요

어차피 잠자기 때문에 창문도 다내리니까 보기도 어렵거든요!

 

 

EY873/EY876는 3 4 3 배치였고

EY90/EY97 3 3 배치였습니다.

 

 

한국에서 아부다비 갈때는 엄청 큰 비행기였어요(EY873/EY876)

무려 2층짜리 비행기 ㅋㅋㅋ

그치만 우리는 2층까지는 갈 수 없구

2층은 에티하드 항공이 자랑하는 퍼스트 클래스가 있는 곳입니다. ㅜㅜ

언젠가는 저도 타보고 싶어요

 

에티하드 아파트먼트 언젠간 꼭 가보겠습니당

 

 

 

 

 

에티하드 항공은 역시 중동의 항공사다 보니 서비스가 엄청 좋았어요

특히 디스플레이가 완전 장난 없어요

최신식 디스플레이다 보니 반응 속도도 엄청 빠르고

비행기 외부에 카메라가 달려있어서 주행하는 바깥 화면도 자리에 앉아서 볼 수 있었어요!

 

 

영화도 최신 영화 알라딘을 비롯해서 엄청 많더라구요!

한가지 아쉬운건 한국말 자막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그건 좀 아쉬웠지만

한국에서 흥행했던 영화들은 거의 다 있었던 것 같아요!

 

 

전 다음에도 에티하드 항공 선택할 의향이 아주 아주 강하게 있습니당

저렴하기도 하고 다음에 에티하드 항공을 탑승한다면

아부다비에 하루정도 머무르면서 관광도 하고 싶네용!

 

 

 

아 그리고!
보통 모두 경유를 하실텐데 아부다비 공항은 넓기도 하지만

엄청 표지판이 잘되어 있어서

경유 1시간정도는 무리없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경유 1시간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연착도 없고

정시에 딱 도착해주었고 경유하는 것도 편리하게 잘 되어 있어서

20분만에 경유하는 게이트 도착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해서 더 좋은 여행지 다녀오고 싶네요 ㅜ.ㅜ

 

 

#EY873 #EY876 #EY90 #EY97

 

반응형